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SM엔터테인먼트 출신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 입사 후 처음 론칭한 아이돌 그룹이 베일을 벗었다.
민희진이 이끄는 아드아(ADOR, All Doors One Room 약어) 측은 오는 7월 22일 신인 걸그룹의 첫 번째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다.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첫 번째 콘텐츠는 데뷔 앨범 타이틀곡 'Attention' 뮤직비디오다. 아드아는 과감하게 티징 단계를 생략하고 뮤직비디오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획기적인 선택을 했다. 그동안 팀명, 멤버 구성, 데뷔 날짜 등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었던 만큼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Attention' 뮤직비디오는 스페인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 함께 있을 때 더욱 빛나는 10대 소녀들이 들려주는 '우리'의 서사를 그렸다. 다섯 멤버는 자유롭게 거리를 활보하고 푸른 잔디 위에서 군무를 펼치는 등 10대만의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멤버들은 자연스러운 스타일링과 세련된 비주얼로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앞으로 공개될 음악, 퍼포먼스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팬들은 'Attention' 뮤직비디오를 통해 노래와 멤버들의 얼굴은 물론 팀명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민희진 걸그룹'으로 불린 아드아 신인의 그룹명은 뉴진(New Jeans). 아드아의 수장인 민희진 대표이사는 "대중음악은 일상과 초근접한 문화이기 때문에 마치 매일 입는 옷 같다. 특히 진(Jean)은 시대를 불문하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아이템이다. 뉴진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청바지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뉴진스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Attention'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 프로모션 일정표를 통해
음원과 앨범 발매일, 곡 제목, 뮤직비디오 공개 일정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뉴진스 데뷔 앨범에는 '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 등 4곡이 수록됐으며 이 중 3개 트랙이 트리플 타이틀곡이다.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네 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뉴진스는 데뷔 앨범부터 남다른 스케일을 과시한다. 이처럼 뉴 청바지는 기존 공식을 깬 콘텐츠 공개 순서와 출시 일정, 그리고 압도적인 콘텐츠로 K팝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뉴진은 22일 낮 12시 'Attention'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23일 0시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Hype Boy' 뮤직비디오를 통해 처음으로 다섯 멤버의 이름이 공개되는데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발매한 뒤 멤버 이름을 오픈한다는 점도 달라진 요소다.
민희진 대표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과거 집안 영향으로 미술을 접한 뒤 시각디자인을 전공으로 삼았고, 2002년 'SM'에 입사하여 디렉터로 활동하는 등 활약을 펼친 끝에 2017년 'SM' 이사 자리까지 올랐으며, 현재는 '하이브'의 CBO이자 '어도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민희진.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아트 디렉터이자 '하이브'의 CBO,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민희진 프로필
- 과거 학창 시절과 'SM' 지원한 계기
- 대표작 및 비주얼 디렉터 그리고 'SM' 이사
- 'SM' 퇴사 후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활동 근황 그리고 연봉

1. 민희진 프로필
먼저 민희진은 1972년에 태어나, 2002년에 'SM' 공채로 입사하여 '소녀시대', '에프엑스'...등 'SM'에서 디렉터로서 활동해왔으며, 최근에는 '하이브'의 CBO이자 '어도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민희진
생년월일 - 1979년 2월 ?일
나이 - 만 42세
학력 - 서울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직업 - 디렉터, '하이브' CBO, '어도어' 대표
소속 - 하이브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학창 시절과 'SM' 지원한 계기
어릴 적 민희진은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그림을 그리셨던 할아버지와 집안 영향으로 인해어린 시절부터 그림을 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미술을 전공으로 삼게 됩니다. 참고로 민희진 동생들도 추후 시각디자인, 영화 연출을 전공하게 되죠.
물론 학창 시절 잠깐 오디오 PD에 관심이 있어서 학교에서 방송반으로 활동하기도 했었으나, 그림에 대한 애정을 버릴 수가 없었고, 결국은 자연스럽게 디자인 분야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면서 민희진은 서울여대 시각디자인학과로 진학을 하게 됩니다.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그렇게 꿈을 가지고 서울여대를 다니던 3학년 때 민희진은 인기 직종이었던 광고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남들은 취업을 목적으로 지원했던 대학생 인턴십 과정에 합격하게 되어, 광고회사에서 1년 정도 인턴 경험을 가져보게 되는데요.
그런데 인턴 과정을 겪은 뒤 졸업을 앞둔 시점 디자이너로서 펼치고 싶은 아트웍에 대한 욕심이 생겨났고, 때마침 SM의 공채 공고를 보게 됩니다. 평소 재즈를 기반으로 유럽을 비롯한제3세계 음악에만 관심이 있었던 것과 달리 오히려 대중가요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탓에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호기심이 자극이 되면서 SM엔터테인먼트에 지원을 하게 되죠.


3. 대표작 및 비주얼 디렉터 그리고 'SM' 이사
그렇게 민희진은 2002년 20대 중반에 SM으로 들어오게 되었고, 업무를 진행하던 중 그룹 '소녀시대' 때부터 빛을 발휘하기 시작하는데요.
당시 '소녀시대'의 그룹명이 정해졌을 때 소녀가 '어떤' 소녀여야 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민희진은 이수만 프로듀서에게 이미지 맵을 만들어 앨범 재킷의 비주얼 콘셉트와 본인이 그리는 소녀시대의 전체적인 비주얼 방향성에 대해 브리핑하였고, 민희진의 의견을 들은 이수만은 모든 팀장들에게 공유했으면 좋겠다는 좋은 반응을 얻게 됩니다.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그 후 민희진이 전체적인 콘셉트를 제안하고, 비주얼 작업을 진행해 나가는 과정이 회사에 어필되면서, 회사에서 무대 의상까지 포함한 전체적인 비주얼 디렉팅을 일임하여, '비주얼 디렉터'라는 직함을 받게 됩니다. 그리곤 그때부터 콘셉트와 무대, 그리고 전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줄 수 있는 새로운 과정을 만들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민희진이 대표적으로 만들어낸 작품들은 슈퍼주니어의 ‘ Sorry Sorry’, 소녀시대의 ‘Gee’에서 표현한 청바지에 흰 티, '소원을 말해봐'에서 제복 스타일 그 외에도 '샤이니', '에프엑스(f(x))', 'EXO'의 '으르렁'에서 교복 의상 등 2009년 이후 발매된 많은 앨범 콘셉트와 앨범 아트들이 민희진의 손을 거쳐가게 됩니다.


그리하여 2009년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더니, 2013년 '에프엑스'의 2집 앨범 'Pink Tape(핑크 테이프)' 아트필름을 제작하면서 SM 팬덤 외부에 이름을 알리는 것과 함께 뮤직비디오 제작이라는 업무까지 맡게 되면서 민희진의 영상 작업 비중이 더욱더 커지게 되는데요.
당시 SM에서 모든 뮤직비디오 제작을 담당하던 팀 외에 민희진이 이끄는 팀이 신설되는 정도였었죠. 그렇게 SM에서 큰 영향력을 보여주었던 민희진은 공채 직원으로 시작해 2017년에는 SM의 등기 이사 자리까지 오르는 커리어를 달성하게 됩니다.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물론 SM 이사 자리까지 올라오는데 쉽지는 않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트레이닝복을 싸 들고 와서 밤낮없이 일했고, 괴롭기도 했지만 다른 의미로 즐겁기도 했던 민희진은 누가 시켜서도 아니었고, 시간은 없는데 해야 할 일은 많고 또 해내고 싶은 목표가 있어서 버티며 노력해나가다 보니 결국 이사 자리까지 올라가게 된 것이었죠.


4. 'SM' 퇴사 후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활동 근황 그리고 연봉
다만 민희진은 2018년 하반기에 SM 이사 자리를 포기하고 퇴사를 하게 되었고, 퇴사 후 수많은 회사들의 러브콜을 받던 중 고민 끝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되면서, 2019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CBO(최고 브랜드 관리자)로 합류하게 됩니다.
그리고 빅히트에 합류할 때 대표적으로 세 가지의 제안을 받게 되는데요. 첫 번째는 회사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것. 둘째는 민희진의 레이블을 론칭하는 것. 셋째는 걸그룹 론칭.


첫 번째의 리브랜딩은 회사 차원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이었고, 신사 옥으로의 이전 계획은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시각화하는 데 있어 큰 매력 요소로 느꼈던 민희진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새 사명 '하이브(HYBE)'의 브랜드 디자인 총괄을 맡으며, 공간디자인과 신사옥(용산 트레이드센터) 설계까지 적극적 참여하게 됩니다.
다만 리브랜딩 프로젝트가 너무 힘들었던 나머지 하루에도 열두 번씩 신사옥 프로젝트를 수락 한 스스로를 자책했고, 더 나아가 원래 잘 우는 타입이 아님에도여러 번을 울 면서 일 했을 정도로 너무 힘들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신사옥 총괄을 맡았던 민희진의 연봉은 5억 2700만 원으로, 급여 3억 7600만 원에 상여 1억 5000만 원이었다고 하죠.

민희진 걸그룹 프로필 나이 연봉 하이브 총정리

그리고 두 번째 민희진의 레이블을 론칭은 2021년 11월에 민희진의 레이블 '어도어(ADOR)'가 출범하여, 현재 어도어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걸그룹 론칭은 어도어에서 2022년에 첫 번째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일명 '민희진 걸그룹'으로 회자되곤 했었는데요. 걸그룹 멤버들은 2019년 '플러스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멤버들을 중심으로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예능 '유퀴즈'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민희진 대표는 전 SM에서 아티스트의 의상 콘셉트와 스타일링, 앨범 커버, 이미지, 로고, 디자인, 영상 등 '눈으로 보이는' 모든 것 을 총 담당하여 디렉터로서 활동했고, 이제는 하이브의 CBO이자 어도어의 대표로 새로운 시작을 이어 나가고 있는 인물입니다.
여기까지 아트 디렉터이자 현재는 하이브 CBO 및 어도어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민희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